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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정부24

달리는 동글이 2024. 10. 10.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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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9월 30일부터 이제 주민센터 방문 없이 온라인에서 인감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1914년 인감증명서 도입 후 110년 만의 일입니다. 인터넷 발급 방법과 온라인에서

발급받은 인감증명서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대상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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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인감증명서란

인감증명서는 본인의 도장(인감)을 주소지 주민센터에 사전에 신고해 놓고 필요시 발급해 

특정 도장이 본인이 신고한 인감임을 증명해 주는 서류입니다.

 

 

 

정부24에서 발급되는 온라인 인감증명서 서비스 대상

 

정부24를 통해 발급받은 인감증명서는 아래 대상을 포함하여 다양한 용도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구분                                        서비스 대상
    인,허가 및 면허신청 도로점용,건축,영업/폐업 신고,개인택시,옥외광고물 등
    공증.보증 재정보증,자금 대부 보증
    보상 청구 소송사무 청산금 ,유족보상 등
     계약,사업신청 주택,토지계약,청약,입찰 참가 등
     경력 증명 인감증명서가 필요한 경력 증명 등

 

 

정부24를 통해 발급되는 인감증명서는 부동산 매도용, 또 자동차 매도 용도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일반용 인감증명서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법원 또는 금융기관 제출용으로는 사용하실 수 없으니 발급 전 사용 목적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정부24에서 인감증명서를 발급하기 위해서는 공동 또는 금융 인증서와 휴대폰 본인 인증이 필요합니다.


1. 정부 24 인증서 로그인

 

정부24 메인 등에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신 후

본인에게 적합한 로그인 방식을 선택하고 로그인하세요.

 


 

 

2. 서비스 선택

 

검색어로 '인감증명서'를 입력하거나

서비스 바로가기에서 '인감증명서발급'을 선택합니다.

 


 

 

3. 개인정보 활용 동의 및 참여하기

 

 

유의사항 확인이 완료되었다면 체크를 하신 후 다음으로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신청인 정보 조회

신청인 정보가 맞게 들어가 있는지 확인하고  대상자 조회를 클릭합니다.

 


본인 인증을 통해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발급용도, 제출처를 입력합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발급 신청이 완료됩니다.

 

 


5. 증명서 발급 확인 및 출력

 

               

          MyGov > 나의 신청내역 > 서비스 신청내역을 선택합니다.

 

 

리스트에서 신청하신 내역을 확인하신 후 '출력'을 클릭하시면 증명서를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증명서는 팝업창으로 보이기 때문에 팝업 해제를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pc에서만 발급이 가능하며 모바일 앱에서는 서비스 안내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인감증명서 (일반용) 발급 서비스 작성자 정부24

 

 

 

발급절차는 기존 증명서 발급받는 것처럼 간단합니다.

이제 번거롭게 주민센터에 갈 필요 없이 편리하게  온라인으로 인감증명서를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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