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달걀 720개 먹은 남자의 놀라운 결과 . 콜레스테롤

달리는 동글이 2024. 9. 29. 15:52
반응형

 

제가 자취할때 가장 많이 먹었던 음식은 달걀 프라이입니다.

대한민국의 수 많은 자취생들은 달걀이 없었으면 영양실조에 걸렸을 겁니다.

달걀에는 단백질, 지방질, 인, 칼슘, 철분 등 무기질과 비타민 A·B1·B2·D·E 등 사람의 생명 유지에 필요한 영양소가 고루 들어 있고 가격도 저렴했기 때문에 자취생들의 생명줄이었죠

 

 

 

 

 

 

 


하지만 이 완전식품에도 문제는 있습니다.

노른자에 혈관 건강에 해로운 지방이 들어있다는 점입니다.노른자는 흰자에 비해 열량도 더 높고, 식이성 콜레스테롤을 포함합니다. 미국 농무부 자료에 따르면 콜레스테롤 함량은 달걀 100g당 425mg으로 높은 편입니다. 달걀 한 개의 노른자에는 약 200mg의 콜레스테롤이 들어 있습니다. 음식으로 섭취하는 콜레스테롤의 하루 권장량은 보통 300mg 정도인데, 달걀 두 개를 먹으면 그 기준을 훌쩍 넘게 됩니다.

달걀 소비량과 혈중 콜레스테롤이 상관없다는 의견도 있고 이 문제에 대한 노쟁은 아직 결론이 나질 않았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한 남자가 달걀의 유해성을 확인하기 위해 직접 하루 24개의 달걀을 한달간먹으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관찰해 유튜브에 영상을 올렸습니다.

 

 

 

 

                                       

닉노르비츠 유튜브 영상 캡쳐

이 사람은 의사이자 미국 하버드대 의학박사 과정 학생인 닉 노르비츠 입니다

 
 

노르비츠는 유튜브에 올린 영상에서 실험 기간 매일 24개의 달걀을 먹으며 한 달 동안 

13만320mg 콜레스토롤을 섭취했지만 오히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떨어졌다고 밝혔습니다.

 

 

 

실험 첫 주 동안 노르비츠의 LDL수치는 2% 감소했지만 마지막 2주 동안에는 18%까 떨어졌습니다

그는 '엄청난 양의 콜레스테롤 섭취와 소량의 탄수화물 사이에 결국 탄수화물이 우세했다" 밝히며

달걀과 함께 섭취한 탄수화물이 큰 작용을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닉노르비츠 유튜브 영상 캡쳐

 

 

 

첫2주가 지나고 그는 매일 섭취하는 식단에서 탄수화물의 양을 60그램 추가했습니다. 주로 바나 ,블루베리,냉동 체리와 같은 과일을 통해 탄수화물을 얻었습니다.

 

그는 탄수화물 섭취를 늘리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더욱 낮출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에너지원으로서 지방을 태우기 시작하기 때문에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종종 상승하는데, 더 많은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인체가 지방 대신 탄수화물을 사용하게 되면서 LDL수치가 떨어지는 경향이 있다고 그는 설명했습니다.

 

 

 

 

로켓배송으로 빠르게, 로켓와우 멤버십으로 할인과 무료 반품까지 | 쿠팡

쿠팡 로켓배송, 로켓프레시, 로켓직구, 로켓럭셔리까지 쿠팡 멤버십으로 모든 혜택을 한 번에 누려보세요. 쿠팡 로켓와우 멤버는 무료배송도 가능합니다.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